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는 많은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는 여수해상 케이블카, 오동도, 아쿠아플라넷 여수, 돌산공원 등이 있습니다. 여수해상 케이블카는 여수시의 바다를 가로짓는 케이블카로, 오동도 입구 자산공원에서부터 돌산도 돌산공원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오동도는 면적 0.13km²정도의 섬으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동백꽃과 대나무가 우거진 여수시민들의 휴식처입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다양한 수중생물들과 볼거리들을 제공하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들렀다 가는 명소입니다. 돌산공원은 부지 면적만 약 28,7600m²의 넓은 공원으로 1987년에 조성되었습니다.
거문도
거문도(巨文島)는 대한민국 남해 연안의 섬으로,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의 주도(主島)입니다. 고도(古島)·서도·동도의 세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삼도(三島) 또는 삼산도(三山島)라고도 불렸는데, 그 중 고도만을 가리켜 거문도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상백도
상백도는 거문도에서 약 28 km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이 살지 않는 39개의 섬들로 이루어졌습니다. 북쪽에 있는 섬들을 상백도, 남쪽에 있는 섬들을 하백도라 합니다. 대부분 섬 전체가 암석이 드러난 바위섬들로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독특한 경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백도
하백도는 전남 여수 거문도에서 동쪽으로 약 28km 지점에 있습니다. 멀리서 봤을 때 섬 전체가 온통 흰색으로 보인다고 하여 백도 (白島)라 이름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거문도, 상백도, 하백도 등 여수에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